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요즘  부동산권리분석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어요. 한국교육지식협회에서 주관하는 민간자격증이에요.  수강료는 무료이고  강의기간은 5주입니다. 5주 이내에  참가하지 않으면 수업이 종료되며 수업은 자율적으로 출석할 수 있어요.

아파트 지하커뮤니티실에 갔다가 게시판에 광고되어있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재미있는 강의들이 많았는데 그중 가장관심 있는 부동산에 관련된 강의를 듣고 싶었어요.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돼요. 수업하나에 대략 30분 정도이고, 이태준 교수님께서 설명을 상세히 해주십니다. 어려운 용어가 많아서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교수님께서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쉬웠어요. 교안 만으론 혼자 공부하긴 힘든 것 같아요.  이론 중심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수업해주시고 부동산등기부를 중심으로 보는 협의 권리분석과 법률적 가치, 권리분석에 대한 업무가 가능하게 학습이 진행되었어요. 처음 접하는 공부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도전해보기로 결심 했답니다.


경매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뤄요. 기초 공부를 다진 후 경매를 해보는 게 저의 작은 목표예요. 수강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시험을 칠 수 있어요. 오픈북이라 수월하지만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고 싶었기에 끝까지 진행하여 공부했답니다.

#시험 칠 때 팁

> PDF로 된 교안을 저장시킨다. 검색란에 시험문제단어를 쳐서 검색해 본다.

> 시험예상문제를 저장시킨다. 똑같은 문장이나 단어로 검색한다. (똑같은 문제가 여러 개 나와요)

오픈북이니 검색만 잘해도 통과예요.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입니다. 응시완료 후 합격을 하면 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어요.
자격증 발급 비용은 상장형, 카드형 각 8만 원, 상장+카드형은 9만 원이에요. 전  기념으로 상장형으로만 신청했어요. 자격증 하나가 덤으로 생긴 것 같아  뿌듯합니다.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