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이 습하거나 비 오는 날에 세탁을 하면 잘 마르지 않아서 빨래에서 쿰쿰한 냄새가 나곤 하는데요. 냄새 안 나게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 냄새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세탁기 내 건조가 되지않아 나는 냄새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세탁기문을 닫아놓지않고 열어 환기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 어떻게 해야할까....

 

 

 

 

1. 수건을 쓰고 축축한 채로 바로 바구니에 넣지 않기

젖은 채로 바로 넣게 되면   세균이 생겨 악취가 나기 쉬운데요. 같이 넣은 빨래까지 냄새를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젖은 빨래는 말리고 세탁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2. 땀에 젖은 옷도 펼쳐서 말려주세요.

냄새가 많이 난다 싶으면 식초를 물 뿌리기에 담아 뿌리거나 과탄소다또는 식초 또는 구연산에 담갔다 꼭 짜서 세탁기에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주의점: 강한 알칼리성이 있으므로 수증기를 직접 흡입하시질 않길 바랍니다.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만 사용하세요. 그리고 산소계 표백제 사용금지라고 되어있는 옷은 사용하지 마세요. 밝은 옷과 어두운 색옷은 구분하셔야 해요.

 

tip-  과탄산소다나 구연산은 찌꺼기가 남을수 있으니 따뜻한물에 녹인다음 사용

 

 

 

 

 

과탄 =표백

베이킹소다= 냄새

구연산 =우연, 중화

 

 

 

3. 베이킹소다 넣기

약알칼리성 성질은 냄새를 잡아주고 곰팡이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전자레인지

세탁 후 젖은 상태로 적당히 접어서 비닐봉지에 담아 2~3분 정도 돌려줍니다.

단, 금속이 붙어있는 경우는 넣지 마세요

 

 

5. 수건 삶기

뜨거운 물에 삶는 것도 활용해 보세요. 저는 아기세탁기가 있어서 수건을 소량으로 넣고 삶기 기능을 사용한답니다.

 

 

 

6. 희석한 락스물

물과 락스물을 희석해서 10분 담갔다가 물로 헹구고 빨래하면 감쪽같이 냄새가 없어져요.

 

 

 

7. 섬유유연제로 냄새 덮기NO!

습기 때문에 번식하는 곰팡이균이 원인인데 섬유유연제로 냄새를 덮은다고 해서 콤콤한 냄새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균을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선풍기나 제습기, 건조기 이용

재빠르게 말리는 것이 중요하게 때문에 습기를 빨리 없애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함께보면좋은글

---------->>>>>

 

5초 수건접는법/호텔수건접는법

재빠르고 쉽게 수건 접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간단하니 보시고 따라 접어서 이쁘게 수납하세요. 남편도 아이도 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 예요. 오늘 가족과 함께 수건 접기 놀이 어떠실까요.^^

ketty81.tistory.com

 

 

생활비절약팁/돈모으기 재테크/ 알뜰살림/돈아끼는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무섭게 오르고 있는 물가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겁나는데요. 어떻게 하면 지혜롭고 슬기롭게 생활비 절약을 할 수 있을지 알려드릴게요. 곧 건강보험료와 버거값

ketty81.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