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벨롭킹이예요.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바로바로 미역국입니다.
어른 아이 할것없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예요~저희 아이들도  미역국을 엄청 좋아해서 자주 끓이곤 하는데요~ 오늘도 역시 저희 첫째 둘째는 최애메뉴인 미역국을 해달라고 아우성이에요^^

자~~ 이제 디벨롭킹의 조개미역국 레시피로 떠나볼까요?~~♡

 

재료

건미역 2인분(3.5스푼)
조개 3스푼
물 4컵

양념

참기름 2스푼
국간장 2스푼
소금 1/ 2 스푼


1. 건미역 20g 준비후  물을 넣어 미역을 불려주세요. 물을 넉넉히 넣고 20분 정도 기다리면 미역이  불기 시작해요.

2. 미역을 조몰락 씻고 체에 밭쳐 물을 쫙 빼주어요.


물을 쫙 빼주었으니 이제 볶이  놀이를 시작해 봅시다~~^^

디벨롭맘은 냉동조개를 준비했어요. 소분한 조개를 사용할 예정이에요.

3. 참기름을 넣고 조개를 볶아요.

4. 다음은 미역을 넣고 디적디적 볶아주세요.

5. 물 4컵을 넣어주세요.


6. 국간장 2스푼 소금 1/2스푼 넣어주세요. 싱거울경우 소금을 더 첨가해 주세요


7. 보글보글 끓여주면 완성. 쉽죠??~~~~ㅋ


맛보러 온 첫째가 엄지 척해주네요 ㅎㅎ 와우~~  내가 먹어도 맛있다 ㅋㅋㅋ

오늘 저녁메뉴예요~미역국, 소불고기, 김장김치~~ 몇 가지 반찬으로 한 그릇 뚝딱!
첫째 둘지 가 너무 맛나데요~~♡♡진한 조개미역국 따뜻하게 먹으니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에요. 오늘은 든든한 미역국 한 그릇 어떠세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어보세요. 얼마나 맛있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