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초등학생 입학을 앞두고 여러 가지 준비할 것들이 많은데요. 아이방을 꾸미기 위해 책상을 알아보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룸 브랜드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하단 일룸매장을 방문하여 견적을 내보았어요. 그중 제 눈에 뜨였던 로이 시리즈는 고급지고 튼튼해 보였는데 고학년 때까지 쓸 수 있을 것 같아 실용적이게 보였어요. 저학년 때만 잠깐 쓰면 또 책상을 바꿔야 하니 오래 쓸 수 있는 것으로 둘러보았어요.

 

책상 사이즈

사이즈는 1200폭과 1400 폭이있었는데 제일 큰 1400으로 골랐어요. 공간만 충분하시다면 큰 사이즈로 쓰는 게 효율적이에요. 작은 것보단 큰 공간이 넓게 쓸 수 있고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아요. 1400*818.5*2038(mm)이니 방크기와 치수를 재어보시고 원하는 크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상부장은 5단과 6단으로 할 수 있는데 6단으로 선택하여 책을 많이 넣을 수 있게끔 하였고 도어를 부착하지 않았어요. 문이 있으니 어느책이 있는지 볼 수 없고, 키보다 높은 곳에 있어 문을 열지 않아도 책을 꺼낼 수 있기에 도어를 선택하지 않는 걸로 했어요. 그 반면 도어를 부착하면 내용물이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잡이가 돌출되지 않아 깔끔하고 하부 안쪽 홈을 이용하여 열수 있다고 해요. 서서히 닫혀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책상 디자인

여러 가지 색깔을 고를 수 있었는데 진회색과 남색의 조화가 고급지고 세련되어서 이 색상으로 정했어요. 다른 브랜드들도 비교해 보았지만 일룸 책상이 디자인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많고 디테일적인 액세서리들이 있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인테리어면에서도 고급진 서재 느낌과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로 트렌디한 학습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책상이 분리형이라 필요에 따라 넓히거나 돌릴 수 있어 공간활용에도 적합해요. 미니멀한 디쟌으로 방이 정돈되어 보여요. 공간의 포인트가 되는 A자형다리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책상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어 공간 중심을 잡아주어요. 또한 부드러운 곡선모서리로 되어있어 다치치 않게 안전하게 설계되었어요.

 

자재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믿을 수 있는 자재를 사용했다고 해요. 유해물질과 환경호르몬이 없는 일룸제품은 포름 알데히드 방출량이 E1 보다 5배 낮은 0.5mg/L이하의 E0목재를 사용하고 있어요. 접착제로는 친환경 성분과 최고급 수용성 접착제를 사용했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수성접착제는 용제가 물로 되었고 인체에 유해성이 적다고 해요.

가격

옷장과 세트로 책상과 맞추고 싶어서 견적을 같이 뽑았어요. 방크기를 대충 말하니 시뮬레이션 3d로 가구 배치를 해주시더라고요. 책상과 의자를 다하니 백만 원 조금 넘었어요. 책상 가격이 후들후들해요. 그렇지만 오래 쓸 거 가만하면 비싼 거대비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되어요.  밑에 견적 참조하시고 이쁜 국민책상 구입하길 바라요.

 

2023.01.11 - [분류 전체보기] - 신학기 초등학생 일룸 침대/ 수납키즈 링키플러스 로이 국민침대 /슈퍼싱글 으로 샀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