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마트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어 당일 만들기가 가능해요. 인터넷으로 주문하려 했는데 둘째가 바로 만들고 싶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샀어요. 생각보다 구성이 좋아 아이가 좋아했어요.


1. 구성품

모양틀, 선물봉투, 반죽 이들어 있어요.  

만들기 전 실온에 해동하려면 1시간 전 꺼내놓은 것이 좋아요. 저는 냉동되어 있는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려줬어요.  기름 지기 때문에 비닐장갑을 끼고 만들어도 되지만 촉감을 느끼기 위해 맨손으로 만들었어요.

2. 쿠키 만드는 방법

-> 반죽을 녹인다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반죽을 주무른다
-> 쿠키모양을 만든다
-> 140도에 10분간 굽는다

직접 만들기 힘들다면 모양틀을 이용해 주세요. 이쁜 모양이 나오니 아이들도 좋아했어요. 모양틀은 가위로 자르면 날카로우니 그냥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집에 달고나 틀도 있어 활용해 보았어요. 저틀에 추가로 눈코입만 만들면 완성이에요. 집에 여러 가지 틀이 있다면 다양하게 만들 수 있겠쥬?

유아 초등학생 엄마까지도 온 가족이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친구들 집에 초대했을 때도 같이 만들면 시간도 잘 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아주 굿인 쿡키만들기입니다.

자유로 모양을 만들었는데 집중력이 대단해요. 곰돌이 외계인등 만들며 상상력을 발휘 중이에요.

3. 가격

gs마트에서 8,900 원에 구입했어요. 할인할 때도 있으니 저렴하게 사는 것이 더 좋겠지요?

4. 종류
플레인, 카카오, 시금치, 단호박, 브라운카카오, 자색고구마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  약불에 구워주셔도 돼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140도에 10분 구워주었어요.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3분 더  돌려주세요. 바삭해서 맛나더라고요.

5. 맛
아이들 은카카오맛을 좋아했어요. 전 시금치가 맛있었는데 색깔이 녹색이라서 그런지 녹차맛이 살짝 나는 것 같더라고요.

맛있게 구워졌어요. 사는 거보다 직접 구워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제가 더 많이 먹은 건 안 비밀ㅋㅋ

아이들과 함께 놀거리를 찾으신다면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어보세요. 집콕놀이로 짱 입니다요~
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서 행복했어요.♡

내 돈 내산 후기였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