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두 달 가까이 되어갑니다. 수익창출을 위해 시작하게 되었는데 잘 관리할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딩동 하는 알람과 함께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와서 봤더니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라고 나와서 뭐지 했는데 그 밑에 부분에 '운영 중이신 티스토리 사이트에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보고 승인받았다는 것을 알았어요. 어렵다는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나니 꿈만 같았어요. 저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난 안되는가 보다 하고 반 포기 중이었는데 신기하기도 얼떨떨하기도 했어요. 더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2달 조금 못되게 기다렸는데 이제수익창출을 위해 파이팅 해봐야겠어요.

승인받기 전 상태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 나와요."에드센스 연결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라고 하면서 검토요청을 누르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고 나오더라고요. 뭐가 잘못되었는지 답답했지만 꿋꿋이 하나하나 고쳐보았습니다.
글 10개 정도 적고 승인신청하였으나 2주 후 거절되었어요. 중간에 쉬었다가 20개 글을 적고 승인신청하였더니 오랜 시간 끝에 두 번째 승인받았어요.

문제 있는 곳 수정하기

사진을 넣고 밑부분 글을 쓸 때 가운데 정렬을 하면 일목요연하게 보여 이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이렇게 정렬하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왼쪽 가운데 정렬하지 말고 글을 나열하는 게 중요해요. 여기서 줄 바꾸기를 하지 말고 책처럼 쭉 적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진은 1~ 10개 안으로 사용했어요. 사진의 개수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인사말 뒤에는 무조건 제목 1, 제목 2로 나열하여 글을 썼습니다. 포스팅개수는 35개 정도 되었고 맞춤법체크와 글 1000자 이상 적었어요.


포스팅 글자수

승인받기 위해 적합한 글자수는 1000-1500자입니다. 글의 내용이 좋을수록 체류 시간이 늘어나며 구글이 좋아하는 구조로 정보성 있는 글을 쓰면 승인받는데 더욱 유리할 것입니다. 저 역시 처음 글을 쓰는 거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한 개 쓰고 두 개 쓰고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알게 모르게 글쓰기실력이 늘어나더라고요. 아직 갈길이 멀었지만 양질의 정보를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구글 서치콘솔

작성한글을 인식하지 못하면 오류가 나는데 서치콘솔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색인요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접속해보니 색인이 하나도 안되어있더라고요. 포스팅이 인식하지 못하고 제외되어있어 하나하나클릭하여 색인요청을 했습니다. 작성한글들이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춤법 체크 하기
-》1000자 이상 글 적기
-》신청 전 포스팅 개수 20개 이상
-》줄 바꾸기 하지 말고 책처럼 이어 적기
-》목차 나눠서 쓰기
-》소제목 h2태그 이용하기(제목 1, 제목 2..)
-》서치콘솔에서 색인요청하기
-》티스토리 관리메뉴의 꾸미기 스킨편집을 클릭 후 <head>와 <head> 사이 애드센스 코드 복사해서 붙여 넣었는지 확인



아직 하루 방문자수가 없어 수익이 0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글을 써보려 합니다. 사실 중간에 포기를 몇 번 했었어요. 1일 1포 목표를 다시 도전해 보겠습니다. 아직 잘 모르는 블린이라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조금씩 성장해 나가 보도록 할게요. 수익창출하여 포스팅할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