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벨롭킹이에요. 저는 늦은 나이에 교정을 했어요. 40이 다 되어가는 30대 후반에 교정을 결정하여 거진 3년 동안 교정기를 끼고 있었는데요. 제 소원이 가지런한 이를 가지는 것이었기에 늦은 나이라도 소원을 풀고 싶어 치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교정 후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치아교정치과 고르는 방법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경험이 있으신 분과 실력이 뛰어나시고 여러 후기가 있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상담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각자의 상태에서 치료계획 세워주시고 정확한 정밀진단이 이루어지는 곳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소통도 중요한 부분이니 요구사항을 잘 전달하고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도 빼놓지 말고 상담하셔서 만족한 결과가 나올 수 있게끔 해야 할 것입니다. 저렴한 비용에 흔들리지 말고 소신껏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방문 시엔 3~4군데 정도 상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빨상태가 좋지못해 여러 가지 이유로 기능적인 부분을 중점으로 두었기에 상담 후 끌리는 곳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발치

원래라면 윗니 2 아랫니 2개 발치하는 것이 이상적인데. 저는 2개를 발치하고 교정이 가능했습니다. 이빨을 많이 빼야 한다는 병원도 있었고 각 원장님들의 의견이 달렸어요. 제가 택한 병원은 이를 안 빼는 방향으로 해서 교정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셔서 신중하게 고민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교정장치

클리피씨가 가장 많이 하는 장치이고 비용도 그중 가격도 저렴했어요.

교정기간

대부분 6개월~3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상담했을 때 2년 반정도 이야기하셨는데 2년 반 조금 넘게 걸렸어요. 마지막 치아삭제 때문에 조금 기간이 늘어났긴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제가 선택한 것이었기에 기간이 늘어나도 상관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치아교정 아플까?

사실 첫날엔 쫌 아팠어요. 그러곤 점점 괜찮아져요. 한 달에 한번 치아 쏘울 때만 약간 불편하고 생활할만합니다.


치아상태

연예인치아로 보자면 정준하 이빨과 비슷한 모습이었어요. 앞니가 크고 양옆에 이빨이 쏙 들어간 형태였습니다. 임플란트 하나를 해야 하는 상태였고 그것까지 생각해서 교정 플랜을 짰습니다.

제가 다녔던 교정치과

부산 하단 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님의 마인드가 결정의 기준이 되었고, 경력과 실력이 좋으신 분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교정치아관리

워터픽은 꼭 사세요. 교정전용칫솔만으론 음식물이 잘 빠지지 않더라고요. 워터픽쓰고 신세계였어요. 현재 교정을 안 하는데도 쓰고 있어요. 교정 시 충기가 생기면 힘들어지기 때문 치아관리는 필수입니다.

성인교정

성인기교정하는 것이 늦었다고 말하지만 절대 늦지 않습니다. 저는 30대 후반에 시작했어요. 충치치료 2주간 하고 교정에 들어갔는데 교정 시에 충치치료가 힘들 수 있기에 미리 하고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치아교정 전 건강한 잇몸상태를 만들고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적화된 방법으로 상담 후 교정하세요. 전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고 미적인 것은 욕심을 줄이고 기능면을 우선시하였습니다.


만족도

개인적인 치아 상태 때문에 입은 많이 넣지 못했지만(제가 선택) 가지런해진 이빨을 보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에 원장님~ 이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늦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르더라고요. 엊그제 교정을 한 것 같은데 이제 손을 가리지 않고 활짝 웃을 수 있는 저의 모습에 만족하고 있고 삶의 질이 달라진 걸 느낄 수 있어요. 여러분도 고민하고 계시다면 몇 군데 상담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글 사이에 넣은 저의 변천사 사진을 보아주세요. 많이 발전한 모습이 보이실 거예요. 처음 찍었던 사진이 없어 교정 1년쯤 되었을 때부터의 사진입니다. 저의 후기를 참고하셔서 모두  이뻐지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